참고하면 좋을 인테리어 디자인 5가지

목차

인테리어 디자인에 관해서

우리나라에서는 인테리어 디자인이라고 하면 가장 먼저 북유럽 인테리어를 떠올리시는 분이 많으실 겁니다.

그러나 굳이 북유럽 인테리어가 아니어라도 여러분이 어떤 색상과 가구를 선택하냐에 따라서 같은 구조의 방에 다양한 분위기를 표현할 수 있는데요,

아래에 인기있는 인테리어 디자인에 대해 소개합니다만, 인테리어 디자인에서 가장 중요한건 무작정 다른 인테리어를 따라하는 것보다, 자신이 원하는 취향에 맞춰 과감하게 바꿔보시는걸 추천합니다.

추천 인테리어 디자인 6가지

아래에 소개하는 인테리어 디자인은 예시일 뿐이며, 실제로 다양하게 조합하거나 자신의 취향에 따라 언제든지 새로운 인테리어 방식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 예시로`

네츄럴 (자연) 인테리어

네츄럴 디자인은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가장 친근하고, 많이 사용되는 인테리어 디자인입니다.

우리나라의 벽지가 대부분 갈색계열에다가, 거실에 원목 소파를 비치하시는 분이 많기때문에 쉽게 따라하실 수 있습니다.

이 네츄럴 인테리어는 베이지나 아이보리 등의 따뜻하고 부드러운 색상과 함께 나무의 질감을 살린것이 포인트이며,

밝은 색조의 가구를 선택하면 방 전체가 깔끔해 보이지만 베이지나 아이보리 등 너무 갈색 계통의 색상으로 인테리어하게되면, 자칫 공간의 분위기가 밋밋해 보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갈색과 색상 대비가 높은 인테리어 소품 등을 활용해 공간에 포인트를 추가하고, 생화를 장식하거나 조화 화분을 이용하면 더욱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실 수 있습니다.

심플 인테리어

심플 인테리어 예시 출처 : urbanneutral

주로 유리나 메탈 등의 소재를 사용하여 공간을 장식하는 세련된 디자인입니다.

직선적이고 날카로운 인상의 가구가 주로 선택되며, 인테리어 가구와 소품 등의 전체 색상이 2~3가지의 범위내에서 이루어집니다.

필수적인 최소한의 소품만 선택하고, 나머지는 과감히 생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만, 보관할 물건이 많을 경우에는 수납장이나 선반 등을 추가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북유럽 인테리어

북유럽 인테리어는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인테리어 디자인 중 하나입니다.

주로 벽지와 천정을 하얀색과 옅은 회색을 사용해 도색하고, 자연스럽고 밝은 느낌의 나무 가구와 함께 이루어진 디자인입니다.

대부분의 가구의 모서리는 둥근 모양을 선택하는게 좋으며, 단순하면서도 부드러운 느낌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모던 인테리어

모던 인테리어는 시원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표현하는 인테리어 디자인이며 검은색이나 갈색 등의 세련된 색감만을 이용해 가구를 같은 소재로 통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직선적인 형태로 가구를 배치하며 북유럽 디자인이나 심플 디자인 등을 조합해 인테리어 하는 것도 매우 좋습니다.

 

아시안 인테리어

아시안 인테리어 예시 출처 : .space design

대나무와 등나무 등 천연 소재를 이용해 연출한 인테리어 방식입니다.

흔히 남국이라 불리는 기후가 따뜻한 아시아의 유명 휴양지 (오키나와, 발리, 푸꿕 등)의 리조트나 풀빌라의 인테리어 디자인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남국의 리조트처럼 편안한 휴식 공간을 연출하기 위해 갈색 계열을 중심으로 선택하고, 대나무나 등나무 소재의 가구를 선택하여 공간을 자연의 모습과 비슷하도록 인테리어 하는 방법입니다.

또한 인테리어 소품의 색상을 녹색과 오렌지 색으로 조합해 공간 전체를 부드럽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