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분을 인테리어 용도로 사용하는 네가지 방법 (인테리어 화분)

목차

인테리어 화분에 관하여

개인의 취미 생활과 더불어 인테리어의 일종으로서 화분을 사용하고 계시는 분이 많으실 겁니다.

화분과 꽃은 보는 사람에게 편안함을 느낄 수 있고, 굳이 가정에 국한되지 않고 호텔, 카페 등 어느 장소에 두어도 조화를 이루기 쉽기 때문이지요.

최근에는 믿믿하고 투박한, 정말 꽃을 심는 용도로만 사용되던 화분에서 떠나서 화려하게 색을 입힌 화분이나 도자기 화분 등 인테리어 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화분을 찾는 분이 매우 늘었습니다.

이번에는 인테리어용 화분에 관해 자세히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장소를 우선적으로 생각하세요.

인테리어용으로 화분을 선택할 때는 어떤 종류의 화분을 선택할지와 화분이 놓이는 장소가 특히 중요한데요,

작은 화분은 주로 선반 위에 올려서 장식하거나 식탁 위에 올려 작은 인형이나 그림 액자 등과 조화를 이루어 인테리어 하기에 좋습니다만,

다른 소품과 조화가 되지 않거나 덩그러니 하나만 올려둔다면 자칫 허전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반면에 대형 화분은 화분 하나만으로도 공간을 환하게 밝히고 변화시킬 수 있는 인테리어 효과는 있습니다만, 생화를 실내에 들여놓게 되면 관리가 번거로운 단점이 있습니다.

대안으로 고품질의 조화를 사용한 조화 화분을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이런 대형 화분은 천정이 높아야 하는 단점과 개인의 취향에 따라 분위기가 천차만별로 바뀔 수 있습니다.

 

화분의 테마를 바꿔보세요.

신선한 생화를 사용해 장식하거나, 고품질의 조화를 사용한 화분을 비치해둔다면 여러분의 공간에 색상과 밝기가 더할 수 있습니다.

다른 인테리어 소품과 차별화되는, 화분만의 장점은 어떤 종류의 꽃을 장식하느냐에 따라 공간의 분위기를 크게 바꿀 수 있는 점인데요,

일반적으로 가장 추천하는 방법은 계절에 따라 화분의 테마를 바꾸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가을 겨울에는 주로 가지를 중심으로 봄에는 백합 등 밝은 꽃을 중심으로 장식하는 방법입니다.

 

화분 그대로를 인테리어용으로 사용해보세요

기존에 꽃을 꽂는 화분이 식상하시다면  것만은 아닙니다.

특히 최근에는 화분 자체만으로도 인테리어 효과를 높힐 수 있는 다양한 상품들이 판매되고 있는데요, 예를 들어 도자기(세라믹) 화분 등이 있습니다.

화분이라고 알려주기 전에는 단지 인테리어 장식품으로 착각할 만큼 고품질의 화분이 많이 판매되고 있는데요,

이런 화분들은 세트로 구성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세트로 구매해 장식할 경우 더욱 감각적인 인테리어를 뽐내실 수 있습니다.

 

다양한 화분을 둘러보세요!

화분은 종류가 매우 다양합니다. 우리가 쉽게 접할 수 있는 테라코타 화분부터 가장 기본적인 투명한 유리 화분. 그리고 플라스틱이나 시멘트 소재로 만든 화분이나 도자기, 대나무 화분까지 있습니다.

소재와 디자인이 천차만별이고, 각각의 화분을 이용해 장식했을 때 나는 느낌 또한 다양합니다.

똑같은 소재의 화분을 썼더라도, 무엇을 어떻게 장식했느냐에 따라 화분의 인테리어 효과는 더욱 빛을 발할 수도, 반대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위해서는 우선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장식을 했느냐를 확인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이런 화분에 관한 정보는 세계 최대의 인테리어 정보 사이트인 Houzz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화분 인테리어 예시를 클릭하시면 다른 사람들이 화분을 어떤 식으로 장식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