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인테리어 소품은 공간을 장식하는 도구의 일부분입니다. 본인의 취향에 따라 다양한 인테리어 소품을 장식해 공간을 더욱 아름답게 꾸밀 수 있는 반면에,
잘못된 인테리어 소품을 선택해 보는 사람이 답답하고, 불쾌하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인터넷에는 수많은 추천 인테리어 소품에 관한 글은 있지만, 아쉽게도 정작 어떤 기준으로 소품을 선택하면 좋을지는 나와 있지 않습니다.
이번에는 인테리어 소품을 구매 후 후회하지 않도록, 소품을 선택하는 몇 가지 기준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단조로움과 밋밋함을 피하기 위해서는 현재 공간과 대비를 이룰 수 있는 인테리어 소품을 선택하시는 게 좋습니다. 인테리어 소품의 색상, 질감, 디자인에 변화를 두세요.
인테리어에서는 일종의 기준 색상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 공간에서 가장 큰 범위를 차지하는 색상인데요, 벽지나 천장 바닥 등의 색깔이 이 기준 색상에 포함됩니다.
예를 들어 하얀색이나 옅은 회색으로 칠해진 벽에는 대비를 이룰 수 있는 검은색이나 빨간색 등의 채도가 높은 소품을 배치하면 단조로움을 피할 수 있습니다.
인테리어 소품은 현재 공간의 스타일에 맞추어 선택해야 합니다. 생각해보세요. 여러분의 거실이 지극히 한국적인 인테리어로 꾸며져 있는데, 서양의 거대한 샹들리에가 달려 있다면 어떨까요?
물론 잘 독특하다고 느끼시는 분도 계실테지만, 뭔가 부자연스럽다고 느끼시는 분이 더 많으실 겁니다.
인테리어 소품에 있어서 스타일은 어느 정도 독창성을 표현하는 게 좋습니다만, 독창성의 경계를 넘어 가버리면 보기가 싫어집니다.
그러니 여러분의 인테리어 디자인 (참고 글 : 다섯 가지의 인테리어 디자인)을 우선 선택한 다음에 그에 알맞은 색상과 질감의 인테리어 소품을 선택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인테리어 소품의 스타일은 주로 색상과 소재에 따라서 큰 차이가 발생합니다. 위 사진의 의자는 같은 종류의 나무 의자이지만 색상을 어떻게 조합했냐에 따라 큰 차이가 있는 걸 확인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반면에 같은 색상의 인테리어 소품이라도 나무 소재냐, 금속 소재냐에 따라서 해당 인테리어 소품을 비치했을때 느껴지는 분위기가 천차 만별입니다.
그러니 원하는 인테리어 디자인을 선택 > 잘 어울리는 색상 (소재)의 인테리어 소품을 선택하세요.
인테리어 소품은 다양한 크기, 디자인을 조합하여 장식하였을 때 더욱 아름답게 느껴집니다만, 협소한 공간에 너무 큰 인테리어 소품을 비치하거나, 개성이 너무 강한 인테리어 소품은 실패할 확률이 높습니다.
인터넷에서 판매하는 아무리 아름다운 양초나 조명이라도 해당 소품가 조화가 되는 공간이 있어야 됩니다.
그냥 아름다운 양초 하나를 구매해 가정에 장식한다고 해서, 전혀 아름답게 보이지 않는다는 점을 생각해주세요.
인테리어 화분에 관하여 개인의 취미 생활과 더불어 인테리어의 일종으로서 화분을 사용하고 계시는 분이 많으실 겁니다.…